프리미엄 나노코팅 기술력으로 생활의 혁신이 되다
전 세계의 성장률 둔화, 즉 저성장 기조 속에 기업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많은 전문가들은 기업들이 기술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한다.
장정미 기자 haiyap@
최근 저성장 기조가 유지되고 있는 한국 경제도 마찬가지다. 끝을 알 수 없는 경제 불황 속에서 중소업체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술혁신과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생산해 내야 한다.
처음의 깨끗함을 10년 이상 유지하는 솔루션
샤인나노케어가 자신 있게 선보인 나노코팅 기술의 핵심은 울트라슬림형 나노풀 코팅층으로, 습식 화학졸-겔 방식으로 나노 단위의 코팅층을 만들어낸다. 이에 ▲부식 방지 ▲스크래치 방지 ▲간편한 청소 ▲방습 ▲요염 방지 ▲산과 알카리에 대한 보호 ▲마모 감소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실제로 정상욱 대표는 “울트라슬림형 코팅층은 투과성, 강력한 접합력, 화학적 부식에 대한 보호 기능도 갖추고 있다”면서 “나노 코팅층은 스스로 완전히 결합하는 조직 구조로서 이산화규소(SiO2)가 균등하게 분포된 분자 조직층으로, 이산화규소(SiO2) 결합 부분의 양자 역학 작용에 의해서 새로운 특성을 가져온다”고 설명했다. 정 대표에 의하면 이 소재가 물체와 결합하는 방식은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역학적 원리를 가지고 있다. 나노풀 기술은 이러한 결합 특성을 이용해 물체의 표면에 고압 세척기와 같은 엄청난 충격에도 견디는 보호층을 생성해낼 뿐만 아니라 나노입자가 세균을 막아 가정집 욕실기준 약 70만 마리의 박테리아, 대장균, 포도상구균 등 아토피와 식중독,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세균을 근원적으로 억제해준다. “주문 시공에 들어가기 전 고객에 대하여 사전 조사를 진행하며 시공 전과 시공 후 철저한 테스트를 통해 품질의 확인 절차를 거친다”면서 “이후 사용 확인을 통해 시공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며 보증서를 제공한다. 이러한 품질 보증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3년간 무상보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내외서 안전성 입증받은 친환경 시공
최근에는 본격적으로 인터넷 카페나 사이트에 시공 증명서와 자료를 올려 공동구매 형식으로 100~150세대의 신청을 받으면서 사업 실적은 꾸준히 증가하는 중이다. “나노코팅 시공 시 관리에 따라 최장 20년 이상의 보호효과를 가질 수 있고 발수력 또한 수년간 지속된다”면서 “표면에 물때가 묻더라도 속으로 흡착되지 않는 특성으로 변질이나 부식 방지 등의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고 청소도 간편하며 특히 타사의 제품 서비스와 구별되는 특별한 항균기능에 탁월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돈보다도 나와 가족의 시간과 건강을 생각하는 고객들의 변화와 소비취향에 맞게, 욕실과 주방 외에도 생활 전반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며 “가전제품을 비롯한 생활용품 분야에 진출하여 기업의 명확한 목표와 비전을 제시하며 끊임없이 전진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NM
본문출처 : http://www.newsmak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71275